[브랜드 마케팅 강의자료]
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강의자료입니다. 목차는 크게 1.브랜드 개요 2.브랜드 마케팅 전략 3.브랜드 마케팅 사례 4.브랜드 마케팅 전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 PPT실제샘플 > 교육/연구수업
• PPT실제샘플 35 P
[브랜드 효과 미리보기]
1.경쟁효과
좋은 브랜드의 상품은 소비자의 우선 구매 고려대상 List에 올라가며 고가격에 대해서도 상당히 관대
2.기대효과
브랜드 확장이나 라인 확장을 할 때에 처음부터 제품력에 대한 기대와 승인의 효과를 발휘
3.관성효과
제품에 어떤 클레임이나 하자가 발견될 때도, 소비자의 관대한 대처
[Contents]
1.브랜드 개요
-브랜드 유래
-브랜드 정의
-브랜드 효과
-브랜드 가치
-브랜드 법칙
-브랜드 역할
-브랜드 중요성
2.브랜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전략
-브랜드 고급화 전략
-전략방안
-고급화 전략의 사례
-브랜드 제휴 전략
-브랜드 제휴 절차
-브랜드 제휴의 유형
3.브랜드 마케팅 사례
-문화공간 스타벅스
-스타벅스 마케팅 4P분석
-인텔 마케팅
-인텔 마케팅 효과
-뉴 코크(new coke)
-코닥(kodak)
4.브랜드 마케팅 전망
-마케팅의 변천사
-브랜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