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론 강의자료(미디어플래닝)]
매체기획론의 강의자료로 미디어플래닝 업무의 이해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는 1.매체환경의 변화 2.미디어플래닝의 이해 3.관련 개념의 이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파워포인트 > PPT실제샘플 > 교육/연구수업
• PPT실제샘플 32 P
[매채 운영방안 미리보기]
접근방법과 Paradigm의 변화 필요성 대두
1.기존 매체들의 영향력 감소 및 정보 수용자들의 분산 현상
2.기존 매체들의 광고 단가 인상 및 고수로 인한 가격효율성 저하
3.새로운 매체에 대한 효과 및 효율성 등 정량적 평가 자료 부재
>> 매체 선택 기준을 제품과 매체의 특성, 소구대상층의 Life-style에 촛점을 둔 접근 방법 적극활용
>> 정량적 매체 평가 방법을 기본으로 하여 각종 정성 분석 방법과 Insight를 통한 활용 매체 선정
[Contents]
1.매체환경 변화
-다매체 다채널 시대
-다매체 다채널 시대 특성
-매체 운영방안
2.미디어플래닝 이해
-미디어플래닝
-미디어플래닝 업무
-미디어플래닝 프로세스
-미디어 플래너
-역할 및 비중
3.관련 개념 이해
-매체분석 및 평가방법
-정성분석 요소
-정량분석 및 평가도구
-매체효과 측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