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파트너십과 CRM성과 연구 보고서]
고객파트너십이 CRM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는 1.연구개요 2.연구변수 및 가설 3.연구결과 및 분석 4.결론 및 향후방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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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및 시사점]
결론
1.고객파트너십이 기업의 CRM 성과에 효과적임을 확인하면서 고객관계에서 고객파트너십의 발전을 모색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는 결과라 할 수 있음
2.기업은 고객과의 관계에서 성과를 얻기 위해서는 연구결과에 나타난 요인들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중요
시사점
1.본 연구는 고객관계에서 고객 파트너십이 CRM 성과에 효과적임을 실증적으로 증명하였음
2.고객 파트너십에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고 고객 파트너십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정보기술과 고객에 대한 교육 및 보상을 활용한 관계시스템의
구축과 활용의 필요성을 확인하였음
[Contents]
1.연구개요
연구배경
연구목적
연구모형
2.연구변수 및 가설
독립변수
종속변수
연구가설
3.연구결과 및 분석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회귀분석
개인정보 분석
4.결론 및 향후방향
결론 및 시사점
한계점과 향후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