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산업 및 마케팅 보고서]
2007년 비즈폼 파워포인트 콘테스트 응모작입니다. - 콘테스트 작품상 수상작 - 등록자:정원모님 - 슬라이드수:34페이지
• 파워포인트 > PPT실제샘플 > 보고/평가
• PPT실제샘플 35 P
[실버산업의 개념 미리보기]
고령자 경제인구의 증가
1. 경제상황 향상(공사연금제도 등 각종 사회보장제도의 발달)
2. 노령인구의 경제활동 참가율 증가
3. 가처분소득 증가
[Contents]
Ⅰ. 실버산업의 개념
-실버산업의 정의
-등장배경
-실버산업의 특징
-실버산업의 유형
Ⅱ. 노인(老人)의 특성
-노인기의 특성
-노인인구의 특성
-노인생활의 특성
Ⅲ. 노인소비자의 특성 및 마케팅 전략
-노인의 욕구
-노인소비자의 욕구
-노인소비자의 구매행동
-노인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 전략 (4P Strategy)
Ⅳ. 실버타운
-실버타운의 등장 배경
-고령인구상품구매비율 분석
-실버산업 시장규모 분석
-실버타운의 입지적/유형적 특성
-주거형태에 따른 개발유형 및 특성
-비용부담 형태에 따른 특성
-실버타운사례 분석
-기타사례 분석 및 시사점
Ⅴ. 결론
-기업들의 실버산업에 대한 시각변화
-Blue – Ocean으로써의 실버산업
-실버산업의 향후 전망
-결론